이용약관

고객센터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행복한요양병원(이하 "병원"라 합니다)에서 운영하는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의 이용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정의)

1.이용자(회원) : 인터넷 홈페이지에 로그인하여 본 약관에 따라 병원이 제공 하는 서비스를 받는 자를 말합니다.

2.운영자 :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병원에서 선정한 사람

3.연결사이트 : 홈페이지와 하이퍼링크 방식(하이퍼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정지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 등으로 연결된 웹 사이트를 말합니다.

4.개인정보 : 당해 정보에 포함되어 있는 성명, 주민등록번호 등의 사항에 의하여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당해 정보만으로는 특정 개인을 인식할 수 없더라도 다른 정보와 용이하게 결합하여 식별할 수 있는 것을 포함한다)를 말합니다.

5.해지 : 이용자가 서비스 개통 후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

제3조 (약관의 게시 및 변경)

1.병원은 본 약관의 내용과 상호, 병원 소재지, 전자우편 주소 등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홈페이지에 게시합니다.

2.병원은 불가피한 사정이 있는 경우 관계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병원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서비스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4.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 (서비스의 내용 및 변경)

1.병원은 다음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I.병원의 의료진 및 진료일정 안내

II.병원 또는 연결사이트를 통해 제공되는 각종 예약 서비스

III.병원 또는 연결사이트를 통해서 제공되는 건강상담 서비스

IV.병원에서 제공하는 건강정보

V.기타 병원이 정하는 서비스

2.병원은 불가피한 사정이 있는 경우 제공하는 서비스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변경된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그 제공일자 이전 7일부터 공지합니다.

3.병원은 서비스 내용의 변경으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하지 아니합니다. 단, 병원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5조 (서비스의 중단)

1.병원은 시스템 등 장치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2.병원은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는 배상하지 아니합니다. 단, 병원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2장 개인정보의 보호

제6조 (개인정보의 수집)

1.병원은 이용자의 정보수집시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Ⅰ. 이메일

2.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이하 각호의 경우를 제외하고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I.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II.서비스이용계약의 이행을 위해서 필요한 경우

3.병원은 개인정보의 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한정하여 그 수를 최소화하며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되지 아니하도록 안정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 조치 등을 강구합니다.

4.병원은 개인정보의 수집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제7조(개인정보의 관리책임자)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이름 : 김태훈

직위 : 원무차장

소속 : 행복한요양병원

전화번호 : (055) 259-1120

제8조(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1.이용자에게 원활한 의료정보 제공을 위한 온라인 및 오프라인에서의 공지기능

2.사용자 인증 절차 및 병원내 정보서비스 제공

3.병원의 홈페이지 원활한 운영 및 통계분석자료로 활용

제9조(개인정보의 보유기간 및 이용기간)

병원은 회원 자격을 가지고 있는 기간을 개인정보의 보유기간 및 이용기간으로 정합니다.

제10조(개인정보의 이용 및 제공의 제한)

1.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없이 목적외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에 따른 이용자의 피해에 대한 모든 책임은 병원이 집니다. 단,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I.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II.통계작성·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2.정보통신서비스제공자로부터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자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가 있거나 다른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목적외의 용도로 이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여서는 안됩니다.

​제11조(이용자의 권리)

1.이용자는 언제든지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단, 철회의 의사표시는 병원 또는 병원으로부터 정보를 제공받은 자에게 전자우편이 도달된 때로부터 유효합니다.

2.이용자는 병원에게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을 요구할 수 있으며, 자신의 개인정보에 오류가 있는 경우에는 그 정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3.제1항 및 제2항에 의한 철회, 열람, 정정의 요구는 병원에 전자우편을 보내는 방식으로 하여야 하며, 병원은 전자우편이 도달된 후 지체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병원이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제3장 서비스에 관한 책임의 제한

제12조 (병원과 연결 사이트간의 관계)

병원은 연결 사이트가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 용역, 서비스에 의하여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어떠한 보증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4장 병원 및 이용자의 의무

제13조 (병원의 의무)

1.병원은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합니다.

2.병원은 이용자의 신용정보를 포함한 개인신상정보의 보안에 대하여 기술적 안전 조치를 강구하고 관리에 만전을 기함으로써 이용자의 정보보안에 최선을 다합니다.

3.병원은 공정하고 건전한 운영과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하여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만족을 극대화 하여 인터넷 비즈니스 발전에 기여하도록 합니다.

4.병원은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14조 (이용자의 의무)

1.이용자는 다음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I.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II.병원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III.병원이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IV.병원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V.병원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VI.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화상·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병원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VII.다른 이용자에 대한 건강진료 및 상담을 하거나 알선하는 행위

VIII.제3자의 진료행위를 선전하는 행위

IX.상품을 판매하거나 판매를 알선하는 행위

X.기타 부적절하다고 판단하는 행위

2.전항 각호의 정보 또는 기타 병원이 사이트 운영상 부적절하다고 판단한 정보가 홈페이지에 게시되거나 사이트와 링크된 곳에 게시된 경우, 병원은 이용자 또는 기타 정보의 게시를 행한 자의 승낙없이 홈페이지에 게재된 당해 정보를 삭제하거나 링크를 단절할 수 있습니다. 단, 병원은 이러한 정보의 삭제·링크의 절단 등을 할 의무를 지지 않습니다.

​제5장 기타

제15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1.병원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병원에 귀속합니다.

2.이용자는 홈페이지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병원의 사전 승낙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 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16조 (분쟁해결)

1.본 이용약관에 규정된 것을 제외하고 발생하는 서비스 이용에 관한 제반 문제에 관한 분쟁은 최대한 쌍방합의에 의해 해결하도록 합니다.

2.이용자가 홈페이지 이용과 관련하여 불만이 있거나 의견을 제시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전자우편으로 홈페이지에 대한 불만사항 또는 의견을 제출하면 됩니다.

3.병원은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이 정당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제17조 (재판권 및 준거법)

1.병원과 이용자간에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2.병원과 이용자간에 제기된 전자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이용약관 개인정보처리방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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